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술부림/술부림

윤스테이 화이트와인 (ALAMOS TORRONTES)

by ssun7 2021. 3. 2.
반응형

 

 

 

와인명 : 알라모스 ( ALAMOS )

생산자 : 까테나 자파타


생산국 : 아르헨티나


품 종 : Torrontes 100%

 


TV화면속 윤스테이에 윤여정쌤이 마시는 화이트 와인은 무엇일까? 궁금해 하고 있었는데

어쩜 그렇게 금방 찾아내는지 신기해요~
너무나도 감사하게 그 와인을 주말에 마실 기회가 생겼네요~


아르헨티나의 와인생산량은 세계 5위이지만 수출보다 자국 소비가 많아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와인은 대부분 대규모 와이너리의 와인이예요 

카테나 자파타 또한 멘도사 강 상류에 위치한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기업중 하나지요 

멘도사 지역은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규모가 큰 와인산지로 아르헨티나 포도밭에 70~75%가 이곳에서 생산된답니다.

고도가 높은 지역이라 와인에서의 산도가 강한것이 특징이예요


그래서인지 아르헨티나 와인 라벨을 보면 안데스 산맥이 많이 그려져있어요 (라벨 보는 재미~^^)

잔에 따르자마자 열대과일 파인애플의 쥬시한 향이 올라왔어요 

산도가 높아서 상큼한 느낌이 들었고 탄산이 거의 없어서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이 있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풋사과의 맛과 향이 느껴지네요 

2만원대에 구입할수 있는 와인이니 혹시나 와인샵에서 보게 된다면 시도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저도 기회가 되면 한번 더 마셔보려구요 

TV속 윤여정쌤이 마시는 와인이라 호기심에 접해보았는데 좋은 화이트 와인을 알게 되어 좋네요 

아르헨티나의 토착품종 화이트 와인으로 식전주로 마시기에 좋은 와인으로 추천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