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술부림/술부림

아라고니아 셀렉시온 에스페시알 2017(Aragonia Seleccion Especial)

by ssun7 2021. 7. 7.
반응형

 

와인명 : 아라고니아  ( Aragonia )

생산자 : 보데가스 아라고네사스

생산국 : 스페인

품 종 : 가르나차 100%

 

와인 시음회에서 한모금 입에 넣자마자 일행과 함께 이건 사야해!라고 의견 일치를 보았던 와인 

그 시기에 제가 좋아했던 오크, 바닐라, 초코의 특징을 잘 가지고 있는 와인이었어요

와인유투버 '양갱'님이 적극추천한 와인이었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았네요

양갱님 역시 대중적이고 호불호가 없는 과일향도 적절한 그냥 맛있는 와인으로 표현하셨더라구요

최소 30분이상 브리딩 하시길 추천합니다.

처음 잔에 따랐을때는 허브,민트,나무,스모키한 향이 올라오고 뒤이어 부드러운 바닐라향과 붉은꽃향이 올라오네요

튀지 않는 산미로 밸런스 좋은 와인입니다.

스페인 북동부 와인산지에 있는 아라곤 그중 Campo de Borja 지방에서 생산된 가르나차로 만들어졌어요 여름에는 매우덥고 건조하며 겨울에는 서늘해 석회질위에 부드러운 모래가 덮여있는 토양에서 자란 답니다 

양념한 고기나 짭짤한 햄 크림치즈와 잘 어울리네요

3만원대의 와인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수 있으니 꼭 한번 시도해보시길 추천해봅니다~^^

반응형

댓글